HOME > 자유게시판
제목   지리산권 문화연구 및 해설과정에 대한 제안
작성자   이현선 등록날짜   2016-06-24
첨부파일  
내용

지리산권 문화연구 및 해설과정을 11차시까지 들었고 다음주에 마지막 1차시를 남겨두고 있습니다.
올해의 강의내용에 대한 기대를 하였는데 각 강좌에 대한 전문가적 소양이나 깊이가 없어 실망이 큽니다.
도대체 지리산 문화와 해설에 대한 내용이 있었는지 의심스럽고 관련없는 강사들의 막연하고 일반적인 여행이나 서비스적인
내용들을 왜 지리산권 문화연구 및 해설과정이라는 과정명에 넣었는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같이 수강하던 수강생중에서는 내용이 실망스럽고 흥미없고 기대하던 것과는 다르다고 2학기 강좌는 하고 싶지 않다고 하신분도 있습니다.
저도역시 동감하고 있어 지리산의 문화와 자연에 대한 폭넓은 내용들을 듣고 자부심을 가지고 해설도 할수 있는 내용이면
좋겠다는 생각에 찾아본 결과 순천대평생교육원에서 2015년 2학기 강좌에 "지리산의 문화와 자연"이라는 문동규 교수의 강좌가 있는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저는 그 강좌를 들어본적도 없고 실제 내용이 어떤지도 모르겠지만 강의계획서에 나온 것을 보면 우리과정에맞거나 일치하는 역사 문화 자연 생태 등이 다양하게 나와 있어 1학기에 운영했던 관련없는 여러명의 강사를 이리저리 돌려 맞추는 강좌보다는 일관성있고 더 깊이있는 문화연구과정이 될 것 같다는 생각에 제안해봅니다. 그런 내용의 강좌를 해주시면 안되는지요?

관광대학이라고 하면서 너무 깊이와 소양이 없는 강좌들을 계속하여 듣게 되니까 실망스럽고 얻은게 없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전문가분의 깊이있는 해설과 내용으로 된 강좌를 듣고 만족감을 얻고 싶습니다.

댓글

목록